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하와이 여행 13일차 오아후 자유 여행 - 미국 동전 털러 돈키호테, 하와이에서 한국 입국
    여행/하와이 2022. 5. 7. 11:13

미국 동전 센트 털기!

동전은 잘 모아놨다가 셀프계산대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와이 13일차 여행 코스

여행하시다 보면 현금 사용하시면 센트들이 많이 모이는데요,
    팁 박스를 두어서 동전 처리를 하기도 했는데
    그런데 이것도 한계가 있어서 마지막 날 이 셀프 계산대에서 동전을 다 털고 왔습니다.

하와이 돈키호테 즉석 음식들

동전 사용할겸 아침 사올겸 돈키호테를 갔습니다.
    도시락류와 무스비도 있구요
    옆에 포케도 있습니다. 대신 돈키호테 포케는 냉동 참치입니다!

계란 초밥과 장어 초밥 5피스

계란 초밥 5피스에 4.98달러
    장어 초밥 5피스에 6.98달러입니다.
    저녁에 되면 떨이로 조금 더 싸게 팔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참치초밥! 유부초밥 다양하게 있습니다.

하와이 돈키호테 셀프 계산대

점원분이 계산해주시는 곳도 있고 셀프 계산대도 있는데요,
    저희는 동전을 털러왔기 때문에 셀프계산대에 줄을 서 봅니다.

셀프 계산대 동전 투입구

좌측에 보면 이런 동전 투입구가 있구요
    얼마짜리 구분할 필요도 없이 우수수 넣으면 분리 안된 동전들 뱉고
    또 우수수 넣어주고 뱉으면 또 넣어주고
    반복하다보면 동전을 다 먹습니다.

저희는 총 6달러 정도 동전을 모았습니다. 꽤 쏠쏠했습니다.

셀프계산대 앞

동전으로 계산하고 남은 금액에 대해서는 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하와이에서 동전처리 참 쉽쥬?

돈키호테말고도 월마트 셀프 계산대를 이용하셔도 편리할 것 같습니다.

호텔에서 먹은 계란 초밥과 장어 초밥

집에와서 초밥과 어제 먹다 남은 스테이크를 먹어줍니다.
    계란 초밥은 벌써 하나 먹어버렸네요 ㅎㅎ

어제 먹다 포장해온 스테이크

To go box에 넣어주신 스테이크
    육즙은 좀 빠졌는데 버터의 풍미는 남아있어서 맛있었습니다.
    배고플때 먹는 고기가 진짜다!!

한번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국 입국 준비하기

하와이 안녕 ㅠㅠ

택시에서 찍은 호놀룰루 시내

이제 진짜 하와이를 떠날 시간 입니다.
    호놀룰루 국제공항까지 우버를 이용했습니다.
    우버 기사님이 기념품 가득 채운 캐리어 4개 옮기는데 도와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어느 항공사를 이용할 거냐 물어보시기 때문에 어디 항공사 타고 어느 터미널 이용하는지 택시 타시기 전에 알아보세요!

그리고 택시안에서 꼭 해야할 일이 있는데요,
    Q code를 핸드폰으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이 Q code는 한국 방문을 하기 위해 코로나 관련 자가 설문지라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PCR 검사 결과지를 업로드하고 몸상태를 표시하면 됩니다.

인천 공항에서 큐알코드 한방으로 검역대 통과하실 수 있기 때문에 꼭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비행기 출발시간 2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했는데요,
    시간이 정말 촉박했습니다. 한국으로 가시는 분들이 꽤 많고 탑승 수속 하는 곳이 좀 적고
    한국 입국위해 Q code라는 것을 미리 핸드폰으로 작성해야하는데
    탑승 수속시에 하시는 승객분들이 많아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좀 넉넉하게 가시려면 비행기 출발 시간 3시간 전에 도착하시면 여유롭게 가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와이안 항공 한국 입국

비행기 왼쪽 좌석에 타시면 다이아몬드 헤드를 보면서 이륙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뱅기를 타고 한국으로 갑니다. 갈때도 하와이안 항공을 이용했습니다.
    올때는 7시간 30분 소요되었는데 갈때는 거의 9시간 넘게 탔습니다.
    저 멀리 다이아몬드 헤드 보이시나요?ㅎㅎ
    하와이에서 한국갈때 왼쪽 좌석에 앉으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비행기에서 본 하와이 전경

예쁜 하와이 바다 마지막으로 구경하고 창문을 내려줍니다.

하와이안 항공 기내식

간식으로 나온 스낵믹스와 파인애플 주스

에피타이저 사육은 짭잘한 과자와 음료수를 주시구요

짭잘한 과자
    마우이 비키니 블론드 맥주

파인애플 주스 사과주스 오렌지 주스 등 주스류와
    콜라 사이다 물도 있구요
    마우이 맥주도 있고 스카치도 있습니다!

하와이안 항공 기내식으로 나온 치킨, 샐러드, 고추장, 초코쿠키

비행기 타고 1시간 반정도 지나면 기내식을 주시구요
    오늘의 메뉴는 치킨입니다.
    샐러드와 쿠키, 고추장도 주셔서 좋습니다.

치킨류의 기내식
    비행기 안에서 마신 커피

먹고 나선 커피도 한잔 마셔줍니다.

커피와 초코쿠키

같이 나온 쿠키랑 먹으면 맛있습니다.

간식으로 받은 Cheez-it 이라는 과자

중간에 치즈맛 간식도 주십니다.
    간식 주실때가 제일 설렙니다.

착륙하기 2시간 전 정도 받은 샌드위치와 사과 주스

마지막으로 비행기 착륙 1시간 반정도 전에 샌드위치 간식을 주십니다.

한국 입국 후 격리 면제를 위한 PCR검사

인천 공항에 와서는 Q code 제출하고 메일로 날라온 큐알코드를 찍고 짐을 찾으러 나오시면 됩니다.
    그러고 비행기 안에서 작성하셔야 하는 세관 신고서를 제출하고 밖으로 나오셔서 대중교통으로 집으로 갈 수 있습니다.

저희는 고액부터 관세를 솔직하게 다 적었고 관세 범위가 조금 넘긴 했는데 그냥 가라고 해주셨습니다! 명품은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한국 입국시 자가격리 면제를 받으시려면
    1. 백신 접종 완료 (3차가 기준이고, 2차라면 180일 이내여야 함)
    2. 입국일 다음날 PCR검사 음성
    이여야 합니다.

그래서 한국 입출국시 코로나 관련 검사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았습니다.

1. 하와이 입국과 비행기 탑승을 위한 한국 시간 기준 비행기 이륙일 하루전 신속항원 (5000원, 동네 병원)
    2. 한국 입국과 비행기 탑승을 위한 하와이 시간 기준 비행기 이륙일 이틀 전 PCR검사 (무료, 노미헬스)
    3. 한국 입국 후 자가격리 면제를 위한 PCR검사 (무료, 보건소)

입국하고 그 다음 날 다음과 같은 문자가 옵니다

한국 입국 자가격리 면제를 위한 보건소에서 온 문자

Q code에 작성한 주소지를 기준으로 어느시 보건소에서 문자가 오는 것 같습니다.
    꼭 문자를 보여주시진 않아도 됬습니다.

저는 자가까지 하루만에 가는게 멀어서 시댁에 하루 머물렀는데 한국 입국시 관할 보건소가 아닌 주변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냐고 물어보았더니 보건소에서 검사한 결과는 공유가 되어서 가능하다고 답변을 받았구요!
    그래도 기준은 관할보건소이니 혹시 필요하시다면 문의하시는게 좋을 곳 같습니다.

남은건 기념품 밖에 없죠? ㅎㅎ 다음 포스팅에선 기념품을 정리해보아야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