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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2D] 버튼 만들기&연결하기프로그래밍/Unity 2021. 10. 26. 13:49728x90
유니티에서 버튼을 만들고 싶었던 나..
시도해본 것
1. 버튼으로 만들고 싶은 이미지에 Button Component 추가하기 -> 안됨 잘모르겠음
2. Hierarchy>UI>Button 추가 후 이미지 넣고 Script 추가하기 -> 됨!
Button을 추가하면 Canvas 밑에 Button, 그리고 EventSystem 이 추가된다.
EventSystem을 실수로 삭제하면 Button을 눌렀을 때 Event가 실행되지 않는다고 한다.
Default상태에서는 button의 상태가 이상하므로..
Canvas에서 Render Mode에서 Screen Space-Camera로 설정하고 Render Camera를 Hierarchy에서 Main Camara를 끌어온다.
Render Mode에서 World Space로 바꿔주면 Transform 부분이 열리게 되는 것 같다.
버튼의 그림을 설정하기 위해서 Image>Source Image에 그림을 끌어다 놓고
눌렀을 때 Action을 표현하는 Script를 Button에 넣어준다.
Text 변경은 Button 밑 화살표를 누르면 Text가 나오는데 Text부분에서 편집해주면 된다.
//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 <=필수
public class button_Even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GetComponent<Button>().onClick.AddListener(MyAction);
}
void MyAction()
{
Debug.Log("Pressed");
}
}// ======================================
버튼을 눌러주면? Log에 잘 나온다.
☆ Unity Console 창 키는 법:
Window>General>Console
☆ AddListener:
Runtime callback을 넣을 때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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