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2D] 카메라 줌 인/줌 아웃프로그래밍/Unity 2021. 10. 31. 21:20728x90
이전 글에 뒤이어서 카메라 줌 인/줌 아웃에 대한 Script 공부..
원근법에 상관 없이 Projection Mode가 Orthographic이므로 참고한 사이트에서 이 부분과 줌 인/줌 아웃 방향만 반대로 해주었다.
참고한 사이트
https://hannom.tistory.com/181
==========================================================================
public class camera_test : MonoBehaviour
{
public float speed = 10.0f;
private float temp_value;
Camera Camera;
void Start()
{
Camera = GameObject.Find("Main Camera").GetComponent<Camera>();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float scroll = Input.GetAxis("Mouse ScrollWheel") * speed;
// scroll < 0 : scroll down하면 줌인
if (Camera.orthographicSize <= 2.67f && scroll > 0)
{
temp_value = Camera.orthographicSize;
Camera.orthographicSize = temp_value; // maximize zoom in// 최대로 Zoom in 했을 때 특정 값을 지정했을 때
// 최대 줌 인 범위를 벗어날 때 값에 맞추려고 한번 줌 아웃 되는 현상을 방지
}// scroll > 0 : scroll up하면 줌아웃
else if (Camera.orthographicSize >= 7.03f && scroll < 0)
{
temp_value = Camera.orthographicSize;
Camera.orthographicSize = temp_value; // maximize zoom out
}
else
Camera.orthographicSize -= scroll * 0.5f;
}
}====================================================================
잘 작동한다!
다음에는 Tilemap의 한칸을 눌렀을 때 타일 변경 및 마우스로 드래그 했을 때 해당 영역 채우기가 목표이다
728x90'프로그래밍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2D] 드래그해서 타일 깔기 (0) 2021.11.21 [Unity][2D] EventSystems를 활용한 UI Control (0) 2021.11.07 [Unity][2D] UI 배치를 위한 Canvas 알아보기 (0) 2021.10.30 [Unity][2D] Grid의 Cell 좌표 구하기 (수정 예정) (0) 2021.10.27 [Unity][2D] 버튼 만들기&연결하기 (0) 2021.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