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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ity][2D] 유니티 스프라이트 애니메이션 넣기
    프로그래밍/Unity 2021. 12. 12. 2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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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니티에 스프라이트의 애니메이션을 넣기 위해서 해야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았다.

    1. Sprite Altas 만들기 - 한 그림 파일 안에 Sprite를 여러개 붙여 놓은 것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해서 Sprite를 나누어 주는 이유는 그림을 불러오는 과정을 최소화 하기 위함이다.

    게임을 만들다 보면 점점 쌓이는 그림들이 많으니까 UI 도 다음에 고쳐 주어야겠다.

    플립3에 눈손발을 달아본 그림

    (▼) Sprite Altas를 만들기 위해 Sprite Atlas를 클릭해서 만드려고 했는데 유튜브나 구글링을 해봤는데 어떻게 하는지 잘 몰라서 그냥 포토샵으로 크기를 만들었다 ㅜㅜ

     

     

     

    2. Sprite를 자르기

    (▼) Sprite를 자르기 위해 Sprite Mode를 Single --> Multiple로 바꾸어주고 Sprite Editor를 눌러준다.

    (▼) Slice를 눌러주면 Type에서 1) Automatic 2) Grid By Cell Size 3) Grid By Cell Count

    옵션이 있는데 

    1) Automatic은 자동으로 알아서 잘라줌

    2) Grid By Cell Size는 픽셀 사이즈로

    3) Grid By Cell Count는 전체 그림 사이즈를 Row, Column 개수를 정해주어 잘라주는 방법

    으로 파악했다

    (▼) Automatic으로 잘라본 그림

     

    (▼) 밑이 좀 많이 비게 잘라지긴 했다. 사이즈는 조절할 수 있다. Apply를 눌러주고 꺼주면 Sprite가 5개로 잘 나누어져 있다.

    (▼) 다음으로 Animation Controller 를 만들어주고

    (▼) 다음으로 Animation 도 만들어준다.

    (▼) Animation Controller를 2D Sprite Object를 만들어주고 끌어서 넣어준다.

    (▼) Animation Controller를 두번 눌러주면 Game 옆 Asset Store 옆 Animator창이 열린다. Project에서 Animation을 끌어서 Entry 옆에 넣어주었다.

    (▼) Animation 에서 Loop Time을 눌러주면 반복적으로 애니메이션이 실행된다.

    (▼) Animation을 두번 클릭하면 해당 창이 나타나고 Add Property > Sprite Renderer > Sprite 옆 + 버튼을 눌러준다.

    그러고 Hierarchy에 있는 folder Sprite를 눌러주어야 한다!

    그러고 나누어준 핸드폰 그림 Sprite를 하나씩 넣어주면 된다.

     

    (▼) 실행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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